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대전 대사동 별뜨는집, 고등어조림&갈치조림 맛집

Life in Korea/EAT

by E.Jade 2023. 6. 27. 09:55

본문

반응형

별뜨는 집

주소

대전 중구 보문로162번길 66(대사동 69-24)

 

영업시간

매일 11:30-21:30

라스트오더 20:30

정기휴무 두번째 네번째 일요일

 

 

 

여기가 맞나? 싶은 그 골목에 문이 나있는 이곳은 별뜨는집입니다.

 

 

건물 옆으로 들어가는 문이 있습니다. 밖에서 볼 땐 작아보이지만 생각보다 내부가 넓습니다.

 

 

계곡에서 팔 것 같은 닭, 오리 요리도 판매중입니다. 전 이중 생선조림을 먹으러 자주 옵니다.

 

 

점심시간에는 테이블이 거의 만석이지만 평일 저녁이라 조금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. 덕분에 직원분들의 친절한 서비스도 많이 받은 것 같아요.

 

 

처음 갔을 땐 갈치조림 2인을 먹었습니다. 밑반찬은 그때 그때 다른 것 같았어요. 공통된거라면 찹쌀밥과 연두부, 그리고 직접 키운 듯한 상추 정도입니다.

 

갈치조림은 무와 감자가 들어가고 고등어조림엔 묵은지가 들어가니 좋아하는 생선 혹은 좋아하는 재료를 기반으로 고르면 될 것 같아요.

 

 

그리고 또 빼놓을 수 없는 핵심의 반찬! 바로 김치입니다. 별뜨는집 고춧가루가 매운건지 빨간음식은 전체적으로 매운 편이에요. 김치도 꽤 맵습니다. 근데 너무 맛있어서 도착하자마자 밥 반공기는 김치랑 뚝딱했어요. 아직 갈치조림이 다 졸여지지도 않은터라 최대한 참았습니다.

 

 

살이 통통한 갈치를 잘 발라서 감자, 무, 국물 조금과 함께 비벼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.

 

 

이다음에 갔을 땐 김치전도 나왔어요. 숙주나물 대신 콩나물 무침과 와사비마요에 무친 마카로니 샐러드. 저에겐 없어서 못 먹는 밑반찬들이었습니다.

 

 

이땐 한창 파김치가 있어서 2번 연속 모두 배추김치와 파김치를 내주셨습니다. 둘 다 너무 맛있어서 또 밥 반공기 뚝딱했습니다.

 

 

이번엔 고등어조림 3인입니다! 별뜨는집 김치가 워낙 맛있어서 기대가 됐어요. 생선조림은 둘 다 졸이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. 특히 고등어는 15분 정도 졸여야해서 여유롭게 방문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. 일단 김치를 자르며 기다립니다.

 

 

이날도 평일 저녁이라 한산해서인지 직원분이 와주셔서 고등어를 봐주셨어요. 가위로 살짝 반을 갈라서 안에 양념이 잘 베이게끔 해주시더라고요. 먹을 수 있는 타이밍도 알려주셨습니다. 모르면 그냥 물어보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!

 

 

정말 통통하고 신선한 고등어였습니다. 둘 다 너무 맛있어서 뭐 하나 고르기 어려운 것 같아요. 생선 자체로는 아주 신선하고 통통한 고등어에 한 표를 더 주고싶지만 매콤짭짤한 감자무조림 또한 포기할 수 없으니까요.

 

그래서 이다음에 방문할 땐 5명이서 방문해서 갈치조림 3인분, 고등어조림 2인분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. 뭘 골라야할지 모르면 조림 크루 모아서 방문해보시는건 어떨까요? 둘 다 맛봐야 뭐가 더 내 입맛에 맞는지 알 수 있으니까요.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